• 고객지원

  • 교재

  • 기업가치평가

  • 기업분석

  • 회계강의

  • 회사소개
공지사항
번호 54576 작성자 관리자
제목 기업분석사관학교 추천의 글
파일
내용


양지세무법인 이원응 세무사 

 

  저는 40년간 회계와 세무 분야에서 일해온 양지세무법인의 이원응 세무사입니다.

 

 기업의 M&A와 주식가치평가에서 알고 있는 지식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고자 강의를 한번 들어 볼까 했으나, 여러 강의를 들어봐도 그저그러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이 은연중에 있어 망설이던 중, 한번 들어 보자 마음먹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듣고나니 듣기를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와 접목된 사례중심 강의로 다른 강의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강의 였습니다. 기업분석에서부터 기업가치평가에 접근하는 강의를 듣고 나니, 다른 사람에게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강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학습의 결과는 누구한테 배우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력있고 잘 가르치는 사람한테 배우면 쉽게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에 수준높은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회계 강의 · 기업분석 강의 · 기업가치평가 강의」로 구성된 기업분석사관학교 온라인강의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분석사관학교 강의는 다양한 실무경험과 차별화된 Know-now를 가진 실력파 강사들에 이루어집니다.

공인회계사인 한종수 교수와 김종일 교수는 각각 국제회계기준위원회 해석위원으로 국내 최고의 K-IFRS전문가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고급기업분석가과정 1등 강사인 기업가치평가전문가 입니다. 이기만 강사 역시 금융연수원의 1등 강사입니다.

 

 

2. 「기업분석사관학교」 강의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와 접목된 사례중심강의로 회계와 기업분석, 기업가치평가에서 다른 과정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차별화된 강의와 의사결정기법을 만나게 됩니다.

특히 겉으로 드러난 지표변화가 아닌 why기법을 중심으로 민낯을 찾아가는 「기업분석 강의」와 「기업가치평가 강의」는 압권입니다.

 

 

3. 「기업분석사관학교」 강의는 대학생, 주식투자자, 금융기관이나 기업에서의 의사결정자 모두에게 아주 유용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의사결정 도구인 재무상태표나 포괄손익계산서는 성형수술한 재무제표라고 비판받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도 그동안 잘 못 알고 활용해왔습니다 .실무 의사결정에서 성공하려면 교과서에 나오는 이론에서 벗어나 실무와 접목된 사례중심의 새로운 창의적인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제는 스펙이나 자격증이 아니라 실무 의사결정능력이 자산인 시대입니다. “회계와 기업분석, 그리고 기업가치평가는 빅데이터 시대 최고의 경쟁력입니다.

 

 

 


-

 

 

 

우리은행 성윤제 본부장

 

 

은행들은 “Cash is king“ Cash가 있으면 살고 Cash가 없으면 죽는다는 것을 IMF 외환위기 속에서 혹독한 대가를 치른 후에 알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담보위주 대마불사의 여신심사에서 현름분석 중심의 심사로 전환 되었다. 

현금흐름은 기업의 가치평가와 상환능력은 물론 기업의 장단기생존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분석 Tool로 심사역 뿐만 아니라 기업금융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될 기본역량이 된지 오래다. 최고가 되려면 새로운 노하우와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기업금융전문가로 최고를 원한다면 Riskconsultingkorea 기업분석사관학교의 “New 현금흐름분석” 온라인강의를 꼭 추천하고 싶다.

본 과정은 기존에 금융연수원 등에서 공부한 현금흐름 분석과 다음과 같이 많은 차이가 있다.

 

첫째, 의사결정자 중심의 현금흐름 분석을 할 수 있다.

그동안에는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현금흐름표를 작성하고 그것을 분석하는 것이었다면 본 과정에서는 국내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재무정보이용자 입장에서 현금흐름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 시킨다.

 

둘째, 새롭고 보다 더 정교한 현금흐름 분석 세계를 소개 한다.

가장 중요한 지표인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 재무정보이용자들이 잘못알고 있는 것을 명쾌하게 지적하고 있다. 영업활동이 아닌 부분을 골라내며 또 핵심영업부문과 비핵심 영업부문을 나누어 분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강의를 듣고나면 똑같은 현금흐름도 질이 좋은 현금인지 그렇지 않은지 알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좌이다.

회계학 분야의 최고의 교수인 한종수 교수와 리스크관리에 다양한 경험을 한 최고의 리스크 전문가인 이정조 대표가 합작하여 만든 강좌로 국내는 물론 국외 사례까지 다양한 실무사례를 소개하며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강의로 처음 공부하는 사람부터 전문가 까지 업그레이드된 현금흐름분석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차별화된 강좌이다.

 

시작이 반이다 지금 시작했다면 당신은 이미 전문가다.

현금흐름분석에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준 이정조 사장님과 한종수 교수님께 감사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