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지원

  • 교재

  • 기업가치평가

  • 기업분석

  • 회계강의

  • 회사소개
수강후기
번호 55193 작성자 관리자
제목 기업분석강의 후기모음
파일
내용
▶ 산업별 재무정보이슈와 기업분석

 김OO 
산업별 재무정보이슈와 기업분석 교수님 설명도 쉽게 잘 해주시고, 강의내용이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이OO 
강의 잘 하시네요. 첫 수강이라 다소 수준이 안맞는 부분도 있으나, 강의 내용은 너무 좋은 것 같네요. 반복 수강을 통해 이해도를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 New현금흐름분석

 서OO 
기업분석의 중요성 재정립. 중요한 정보라는 인식은 있었지만 현금흐름분석에 대한 새로운 개념은 정립하게 된 것 같다. 이 강의는 현금흐름 분석을 통한 기업분석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 향후 업무 처리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박OO
기본적인 기업분석이 날이 갈수록 중요한 시기입니다. 회계적인 틀 이상으로 기업을 바라보는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손OO
새로운 현금흐름. 현금흐름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황OO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명강의 였습니다. 다만, 업종별로 좀더 다양한 사례를 있었으면 하는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금융연수원 겸임교수 이기만
“New 현금흐름분석”이라는 강의 이름은 금융기관 재직기간 중 상당부분을 여신심사관련 분야에서 근무했고 지금은 강단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처음에는 대부분 아는 내용일거라 예상하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지만 강의차수가 진행되면서 내 예상이 크게 빗나갔음을 알게 되었다. 현재 회계정보이용자들의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현금흐름표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실무현장에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현금흐름분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고 있는 강의내용에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다. Cash Flow is king! 현금흐름경영 패러다임에서 현금흐름표 분석은 기업경영자뿐만 아니라 투자자, 채권자 등 다양한 회계정보이용자들에게도 강력한 의사결정도구가 되었다. 그러나 현재 공시되는 현금흐름표는 현금흐름의 활동구분이 정교하게 분류되지 못하고 있는 점 등으로 인하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는 데는 여러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현금흐름구분 오류 문제를 실제 Activity별로 현금흐름을 정교하게 분류하여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분석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한종수 교수님의 탁월한 접근방법은 스스로 신용분석 전문가라고 여겨왔던 저에게도 전율을 느끼게 할 만큼 새로웠고 참신했다. 그리고 K-IFRS 도입에 따라 “재무제표 표시와 회계처리”에 대한 기업의 재량권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행해지고 있는 현금흐름표의 분식을 발견할 수 있는 기법과 사례에 대한 내용도 본 강좌의 또 하나의 탁월한 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제 기업경영자나 회계정보이용자 입장에서 현금흐름표가 의사결정 재무정보 1순위가 되는 시대를 맞이하여 현금흐름분석능력이 차별화된 경쟁력의 원천이라고 볼 수 있다. “NEW 현금흐름분석 ”온라인 강의는 핵심분석역량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강좌라고 여겨지며, 이론위주의 강의에서 벗어나 다양한 현장실무와 접목된 사례중심의 강의내용이 다른 과정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성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정말 창의적인 새로운 현금흐름분석을 통해 한 차원 높은 경쟁력을 가지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강좌가 될 것이라고 여겨지며 적극 추천한다.

 우리은행 여신정책부 성윤제 부장
은행들은 “Cash is king” Cash가 있으면 살고 Cash가 없으면 죽는다는 것을 IMF 외환위기 속에서 혹독한 대가를 치른 후에 알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담보위주 대마불사의 여신심사에서 현금흐름분석 중심의 심사로 전환되었다. 
현금흐름은 기업의 가치평가와 상환능력은 물론 기업의 장단기생존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분석 Tool로 심사역뿐만 아니라 기업금융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될 기본역량이 된지 오래다. 최고가 되려면 새로운 노하우와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기업금융전문가로 최고를 원한다면 Riskconsultingkorea 기업분석사관학교의 “New 현금흐름분석” 온라인강의를 꼭 추천하고 싶다.
본 과정은 기존에 금융연수원 등에서 공부한 현금흐름 분석과 다음과 같이 많은 차이가 있다.
첫째, 의사결정자 중심의 현금흐름 분석을 할 수 있다.
그동안에는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현금흐름표를 작성하고 그것을 분석하는 것이었다면 본 과정에서는 국내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재무정보이용자 입장에서 현금흐름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킨다.
둘째, 새롭고 보다 더 정교한 현금흐름 분석 세계를 소개한다.
가장 중요한 지표인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 재무정보이용자들이 잘못알고 있는 것을 명쾌하게 지적하고 있다. 영업활동이 아닌 부분을 골라내며 또 핵심영업부문과 비핵심 영업부문을 나누어 분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강의를 듣고나면 똑같은 현금흐름도 질이 좋은 현금인지 그렇지 않은 지 알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좌이다.
회계학 분야의 최고의 교수인 한종수 교수와 리스크관리에 다양한 경험을 한 최고의 리스크 전문가인 이정조 대표가 합작하여 만든 강좌로 국내는 물론 국외 사례까지 다양한 실무사례를 소개하며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강의로 처음 공부하는 사람부터 전문가까지 업그레이드된 현금흐름분석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차별화된 강좌이다.
시작이 반이다 지금 시작했다면 당신은 이미 전문가다.
현금흐름분석에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준 이정조 사장님과 한종수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신한은행 기업여신지원부 OOO
점점 복잡해지는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의 부실을 예측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현실입니다.
한종수 교수의 “New 현금흐름분석과 기업평가” 강의에서는 기업의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부실을 예측하고 복잡한 의사결정을 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핵심 사항을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특히, 기업의 현금흐름을 분석함에 있어서 핵심적인 영업활동 관련 손익과 자산부채 영업활동과 무관한 손익과 자산부채를 보다 명확하고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었습니다.
비현금성 거래와 영업과 관련이 없는 자산부채(특히, 미수금, 선급금, 미지급금, 선수금 등)의 변동을 투자활동과 재무활동으로 재분류를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으며, 사례를 바탕으로 이해력을 높여주었습니다.
또한, 매출채권 매각 등 할인 채권과 관련된 현금흐름을 영업현금흐름표에 반영하는 방법으로 실질적인 분석이 될 수 있게 하였고, 기업의 현금흐름을 8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유형별 대표적인 특징 및 주의 사항을 설명해 주어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기업의 현금흐름을 분석한다면, 다양한 의사 결정을 위한 기업 분석이 보다 정확하고 명료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현금흐름 분석이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이해하기 쉽게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부실징후기업 진단과 고객개발 

 권OO
부실징후기업을 진단할 수 있는 선제적인 지표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박OO
단순 회계지식이 아니라 실무와 접목한 실사례 위주의 강의후기입니다.
 유OO 
어렵게만 느껴졌던 회계 교육이 점점 다가오네요. 직업특성상 기업분석 등 자료를 보지만 그동안 체계적인 아닌 선배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일부 책을 통해 접해만 왔던 회계. 이번에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나니 그동안 답답했던 부분이 서서히 걷히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어려운 부분이 많아 모르는 부분 다시 찾아보고 강의를 일시정지 해놓고 단어도 찾아보고..그러다보니 점점 빠져들게 되네요.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이OO
더 이상의 강좌는 없다! 강의 내용과 교재가 실무자들이 일선에서 직접 활용, 응용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사님의 누적된 실무 경험이 일목요연한 이론으로 강의 되어 각 금융기관 및 여러 관련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OO 
본 강의 수강을 통해 신용보증 신청업체에 신용조사 시 부실징후기업에 대한 여러가지 유형과 분석방법을 알 수 있게 되어 상당히 유익한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OO
업무를 하며 그때그때 땜질하든 익혔던 기업분석 노하우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수업을 통해 생각치 못했던 방식으로 수치로 예측하여 기업의 향후 모습을 알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이OO 
기업진단에 있어 부실징후를 일목요연하게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박OO 
내용과 강의 모두 알차고 쉽게 잘 정리되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OO 
부실징후기업진단과 고객개발 관련하여 상세한 강의와 적절한 예시로 향후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