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지원

  • 교재

  • 기업가치평가

  • 기업분석

  • 회계강의

  • 회사소개
수강후기
번호 53616 작성자 관리자
제목 연결재무제표 수강후기 모음
파일
내용

한국은행 박ㅇㅇ 님

저는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제33기 고급기업분석가과정을 수료한 박OO입니다. 고급기업분석가 과정에 "기업분석사관학교의 연결재무제표" 온라인 강좌가 있어 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강좌는 회계에 대한 기초지식만 가지고 있어도 복잡한 연결재무제표를 쉽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강좌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수강생들이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이화여대 한종수 교수님께서는 수강생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직접 대화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합니다. 또한 복잡한 회계이론도 도식으로 풀어감으로써 수강생들이 쉽게 이해가도록 최선을 다하십니다.

 

둘째, 회계의 숲과 나무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교수님께서는 매 장마다 강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개요(overview)를 다시 한 번 살펴보는 한편, 수강생들이 강의내용에 혼선을 겪지 않고 연결재무제표라는 큰 밑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강의내용도 중요도 등을 감안하여 적정하게 배분하여 강의를 하십니다.

 

셋째, 복잡한 실무사례를 단순하게 보여줍니다.

교수님께서는 수강생들이 복잡한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이해를 쉽게 포기하거나 싫증내지 않도록 실무사례를 단순하게 보여줌으로써 연결재무제표 작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강의를 하십니다.


저는 아무리 훌륭한 강사가 강의해도 수강생들이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복잡하고 난해하면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논리적 이해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본 강좌를 적극 추천합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송ㅇㅇ 님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회계학 강의를 몇 개 수강하였지만, 연결재무제표를 다루는 과목은 없었습니다. 고급회계라는 이름의 과목을 수강했었는데, 중급회계의 가장 뒷부분을 다루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이해도는 낮은 상태였습니다.

 

고급 리스크아카데미(舊애널리스트스쿨)를 수강하면서 이정조 대표님께서 K-IFRS에서는 연결재무제표가 중심 재무제표라고 말씀하셨고, 마지막에 온라인 강의로 제공된다는 것을 듣고 내심 기대하였습니다.

 

강의를 수강한 후 기대이상의 훌륭한 강의였다고 느꼈습니다. 강의를 해 주신 한종수 교수님은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이론을 차근차근 반복해서 설명해 주십니다.


가장 첫 부분인 사업결합 부분부터 마지막의 연결재무제표의 유용성과 한계부분까지 기본원리부터 왜 이렇게 처리해야 하는지와 사례까지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십니다.


학교수업에서는 여러 여건상 좀 루즈하고 학원의 수험목적 강의는 너무 타이트하다면 그 중간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수업 중 단계별 문제풀이도 해주시기 때문에 연결회계에 대한 직관력을 키우는데도 아주 좋았습니다.


연결회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회계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가진 학생들이나 특히 실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분들이 수강하신다면 매우 만족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졸업후에 다시 한 번 수강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