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지원

  • 교재

  • 기업가치평가

  • 기업분석

  • 회계강의

  • 회사소개
수강후기
번호 53510 작성자 관리자
제목 IFRS중급회계 대학생 수강후기 모음
파일
내용

■ 한양대학교 윤OO님 


학교에서 배우는 교수님 강의는 다소 지루했고, 인터넷강의는 오로지 시험 대비에만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어서 강의를 들으면서도 어딘가 모르게 부족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IFRS회계박사에서 제공하는 강의는 현실 기업을 분석할 수 있는 실제적인 회계 툴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특히 한종수 교수님의 강의력은 정말 최강이었습니다.

정말 어려운 개념도 사례위주로 쉽게 설명해 주시니, 그 동안 공부하면서 들었던 의문점들이 강의를 통해서 많이 해소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강의내용, 교재 모두 감히 국내 최고의 회계강의라 생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 강의를 통해 미래 기업분석전문가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
 

 

 




■ 한국외국어대학교 장OO님 


과거에 회계학원의 중급회계 강의를 들은 경험이 있고, 대학교에서 회계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일거라 예상했지만 막상 강의를 들어보니 금감원에 공시된 재무제표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회계학원과 학교강의는 단순히 주어진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회계처리 하느냐를 가르쳤지만, 한종수 교수님은 회계처리뿐만 아니라 투자자나 채권자 입장에서 재무제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또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회계처리 각각의 방식에 대한 이유와 문제점에 대해 설명해 주셔서 기존의 테크닉을 위주로 하는 단순 암기식의 강의와 차별화 되었습니다.

최근 회계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회계에 대한 이해는 배제하고 각종 시험을 위한 회계 테크닉 강의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강사들이 가르쳐준 공식으로 빠르게 문제를 풀수는 있지만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죠. 한종수 교수님은 회계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재무제표 적용 사례까지 상세하게 설명하십니다.





■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김OO님 


"회계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 중급회계" (이하 "중급회계") 책을 처음 보았을 때, 꽤 많은 양에 놀랐습니다.
"중급회계" 는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가 부분이 2권씩 4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에 놀랐지만, "중급회계" 책을 읽고 나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책의 각 부분에는 신문 기사가 첨부되어 있어서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이슈가 발생하고 그것이 기업에 실무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장의 마지막에 기업에서 공시하고 있는 실제 재무제표의 사례와 해당하는 주석 등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방금 이론으로 배운 내용이 실무에서 처리되어 결과적으로 재무제표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중급회계" 책의 상권 부분은 이전에 보았던 다른 회계서적보다 훨씬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IFRS 개념체계를 설명하는 부분은 기존의 기준서를 설명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왜 이러한 개념체계를 택하고 기준은 정립하였는지 흐름을 잘 이해할 수 있게 쓰여 있었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상권의 개념체계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각 부분의 매끄러운 구성과 내용은 회계원리보다 어려워진 내용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따라가기 쉽게 해 주었습니다.

각 부분마다 다양한 예제를 본문 중간에 삽입하여 스스로 얼마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CPA, IFRS관리사, CTA 등의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구성된 연습문제를 통해 예제보다 심화된 문제를 학습하여 내용을 다시 한 번 이해하고,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중급회계" 책은 본문의 군더더기 없는 구성과 다양한 예제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고, 해당 내용이 실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 지를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연습문제를 통해 스스로 심화학습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실무에서 회계를 사용하는 실무자뿐만 아니라, 회계에 흥미를 갖고 있는 학생들이 읽어 보기에 좋은 책이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습니다.